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방역전문가가 방역을 포기하고 도망온 우한폐렴

by @#$*&! 2020. 1. 25.
728x90

중국 방역 전문가가 방역을 포기하고 도망왔다는 내용입니다.

중국에서 우한 폐렴 4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입니다
21일 중국 보건당국은 89살 한 남성 노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사망했다고 밝혔는데요
이 노인은 우한 지역에서 호흡곤란을 겪은 뒤 지난 일요일에 사망했다는 소식이였네요.
중국 보건당국은 이번 집단 폐렴의 진원지인 우한에서 200명 이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사스 계열로 알려지고 있지만, 감염 경로나 ‘인간 대 인간 전염’ 여부는 아직 모호한 상태라고도 하는데 중국에서는 사람에게 전염 안된다고 발표도 했다네요

영국 일간 가디언은, 중국 국가보건위원회의 저명한 과학자 종난산이 광둥성에서 보고된 2건의 감염 사례가 사람과 사람 간 전염에 의한 것이며 의료진도 감염됐다고 말한 것으로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고 전했습니다. 

종난산은 지난 2003년 홍콩과 중국을 강타한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규모를 밝히는 데 기여한 호흡기 전문가로, 이번 우한 폐렴의 원인 등을 조사하는 보건위원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은 첫 발병 후 한 달이 넘게 지났지만 아직 바이러스의 원인을 밝히지 못한 상황으로, 야생동물에서 사람으로 옮겨졌을 것으로 추정돼 왔습니다.

현재까지 중국에서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는 4명이며, 중국 당국이 공개한 중국 전역의 환자 수는 218명에 달합니다.

우한 폐렴은 춘제를 앞두고 발생지인 후베이성 우한 경계를 벗어나 수도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 전역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또 한국을 비롯해 태국, 일본에서도 확진 환자가 나오는 등 국경을 넘어 인근 국가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WHO와 중국 당국은 그러나 아직 별다른 여행 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