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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의 본점 소재지가 변경되었을 때 등기를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법인의 '대표이사 주소지'가 바뀌었을 때에도 변경등기를 해야 할까요?
오늘은 법인 대표이사 주소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법인 주소지가 바뀌었을 때 변경등기를 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의외로 법인 대표이사 주소변경도 등기사항에 포함된다는 것을 모르시는 사업주분들이 많습니다.
법인 등기부등본을 살펴보면 '임원에 관한 사항'에
대표이사 주소지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법인 등기부등본에 변동 사항이 발생하면 등기를 변경해야 하므로
대표이사 주소지가 바뀐다면 반드시 변경등기를 신청해야 합니다.
법인 대표이사 주소변경등기에도 기한이 존재합니다.
원칙상 주소가 변경된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변경등기를 해야 합니다.
만약 기한 내 등기를 하지 않을 경우, 등기해태 과태료가 최대 500만 원까지 나올 수 있으므로
등기 기간을 놓쳐서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대표이사 주소변경 등기를 할 때 등기소를 방문하여 제출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등기신청 수수료 납부 영수증
-등록면허세 영수필 확인서
- 대표이사 주민등록초본(신·구 주소 표시)
- 법인인감도장
-법인인감증명서
-대표이사 신분증
-대리인 방문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법인 대표이사 주소변경 등기 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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